2007. 11. 20. 23:57
잘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도 살인적인 스케쥴로 아침일찍부터 밤 늦게 까지 일보고...
계획했던 곳 다 다니고 필요한것도 구입하고..알차게 다녀왔습니다.
작년겨울에 도큐한즈에서 Embossing powder를 이용해서 카드를 만들어 놓은것을 보았습니다.
에폭시느낌이 나는듯한 약간의 두께감과 윤기..그리고 다양한 스탬프와 스탬프 잉크를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비누일 하는데 여기저기 잘 활용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작년에는 Embossing powder를 시연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살수가 없었습니다.
Embossing powder만 있으면 되는건지 아니면 다른 그 외의 특별한 재료들이 필요한건지..알수가 없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모르고...
그러나 올해 'ITOYA'에서 Embossing powder를 이용하여 카드를 만드는 방법을 시연해 주는것을 보게 되었고
생각보다 간단해서 바로 Embossing powder를 구입하였습니다.
물론 카드, 연하장 만들일은 별로 없습니다 .
명함이나 비누패키지, 브로셔등에 응용해 볼까 합니다.
2. 잉크가 마르기 전에 빨리 Embossing powder를 뿌린후 가볍게 털어내고
3. 드라이어나 알코올램프를 이용해서 가볍게 열처리를 해주면 Embossing powder가 녹아 투명한 에폭시느낌으로 코팅이 되는겁니다. (물론 스탬프 찍은 곳만...)
* TIP
Embossing powder는 120도 정도의 열처리를 해주라고 상품설명에 나와 있습니다.
PATO집에 있는 드라이어는 머리결보호 때문인지 바람세기는 센데 온도가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Embossing powder가 녹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알콜램프를 이용했습니다. 결과물 아주 잘 나옵니다.
하지만 그을음이 생기는 라이터나 성냥, 초 등을 이용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Embossing powder와 반짝이 가루를 섞어 사용하면 아주 예쁜반짝이가 생깁니다.
요즘은 성능좋은 컴퓨터와 프린트를 쉽게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포토샵등을 이용하여 만들어 출력하면 그만이지만 아나로그적 느낌도 만끽하고 완성도 높은 아웃풋을 만들수 있는 아주 훌륭한 도구라고 생각됩니다.
잉크는 물에 조금만 닿아도 번져 버리는데 이렇게 Embossing powder 처리를 하면 색상과 그림을 보존할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 혹시나 ITOYA에서 뭔가 구입하려고 하신다면....
ITOYA...좀 비쌉니다.
ITOYA에서만 파는 물건이라면 어쩔수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물건이라면 신주쿠의 '세까이도(世界堂)'를 이용해 보세요. 문구류, 화방관련 용품, 디자인용품등은 상시 20%할인이 됩니다.
ITOYA에서 Embossing power를 보고 (좀 비싸다 느꼈지만서도....)반가운 마음에 홀랑 사버렸는데 세까이도에서 같은 제품을 훨씬 싸게 살수 있었습니다..ㅠ_ㅠ
특히 미술용품이 어찌나 종류가 많던지...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림이나 디자인하시는 분들의 꿈의 궁전 같았습니다.
그리고 문구쇼핑몰(ITOYA, TOKYUHANDS등)에 몰스킨 다이어리 레드에디션 엄청 널렸습니다.
그러나 한국에 비해 싼편 아닙니다.
한국에선 거의 품절이라 일본가면 몰스킨 산다고 벼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것 같던데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다는 생각으로 구입하신다면 별로....
얼마전 문구점에서 ------------------
한국에서도 엠보싱파우더를 팔고 있습니다. -_-
우리나라에는 없는 물건으로 아주 신기하게 생각했었는데...
역시 팔고 있었군요.
싸게 샀다는 것으로 위안을...;;;